본문 바로가기

먹어야 사람이지

설날엔 떡국(떡국을 먹는이유)

​​우리가 설날에 왜 떡국을 먹는지 이유를 아나? 나는 그냥 떡국 설날=떡국 이라고 생각해서 고민을 해보지 않았는데 얼마 전 티비에서 떡국을 먹는 이유가 나왔다. 설날은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그 때에 떡국을 먹는데 이유는 번창과 부를 위미한다고 한다. 그래서 떡국을 많이 먹고 부자되라는 뜻이라는 듯. 어린 아이들한테 이야기 하는것이 떡국을 먹어야 형아된다 언니된다 하는 이유일 것이다. 그래서 야무지게 먹는거지.

떡국은 뭐니뭐니해도 소고기를 넣고 폭폭 끓인 떡국이 세상 제일 맛이있다. 거기에 김가루를 솔솔 뿌려줘야 비로소 완성이되는 맛있는 설날떡국.​

설날에 떡국을 안먹으면 나이를 안먹을 수 있다면 나는 안먹고싶다니까 ㅋㅋㅋㅋㅋㅋㅋ아니 정확히 나이를 목을 수록 안정화 되는것이 없어서 그게 나이먹ㄱㅎ 싫은 이유같다. 얼굴에 생기는 주름과 노화도 무섭지 않다. 안정화가 된다면 받아들이며 현실을 즐길 수 있을것만 같은데.. 참 어렵다. 나도 안정화된 삶을 살고싶다. 아주 간절하게 말이다.